Research King 의 μž‘ν•™λ‹€μ‹

μ„Έμƒμ˜λͺ¨λ“ μ§€μ‹

ν•œκ΅­ ν˜Έν…” κ΄€κ΄‘ κ³ λ“±ν•™κ΅λž€? 미래의 ν˜Έν…”λ¦¬μ–΄μ™€ μš”λ¦¬μ‚¬λ₯Ό κΏˆκΎΈλŠ” ν•™μƒλ“€μ˜ μš”λžŒ πŸ¨πŸ‘¨β€πŸ³

researchking 2025. 3. 21. 12:50
λ°˜μ‘ν˜•

ν•œκ΅­ ν˜Έν…” κ΄€κ΄‘ κ³ λ“±ν•™κ΅λž€?

λͺ©μ°¨

μ•ˆλ…•ν•˜μ„Έμš”, μ—¬λŸ¬λΆ„! 🌞 μš”μ¦˜ μ—¬ν–‰κ³Ό κ΄€κ΄‘ 산업이 λ‹€μ‹œ ν™œκΈ°λ₯Ό 띠고 있죠? μ½”λ‘œλ‚˜19 이후 κ΅­λ‚΄μ™Έ 여행이 ν™œλ°œν•΄μ§€λ©΄μ„œ ν˜Έν…”, 리쑰트, λ ˆμŠ€ν† λž‘ λ“± κ΄€κ΄‘ κ΄€λ ¨ μ‹œμ„€λ“€μ΄ λ‹€μ‹œ 뢁적이기 μ‹œμž‘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이런 μƒν™©μ—μ„œ ν˜Έν…”κ΄€κ΄‘ λΆ„μ•Όμ˜ μ „λ¬Έ 인λ ₯에 λŒ€ν•œ μˆ˜μš”λ„ 크게 λŠ˜μ–΄λ‚˜κ³  μžˆλŠ”λ°μš”. μ˜€λŠ˜μ€ 이 λΆ„μ•Όμ˜ 미래 인재λ₯Ό μ–‘μ„±ν•˜λŠ” κ΅μœ‘κΈ°κ΄€μΈ 'ν•œκ΅­ν˜Έν…”κ΄€κ΄‘κ³ λ“±ν•™κ΅'에 λŒ€ν•΄ μžμ„Ένžˆ μ•Œμ•„λ³΄λ 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 특히 2025λ…„ μž…ν•™μ„ μ€€λΉ„ν•˜λŠ” 쀑학생듀과 ν•™λΆ€λͺ¨λ‹˜λ“€μ—κ²Œ μœ μš©ν•œ 정보가 될 것 κ°™λ„€μš”! 😊

ν˜Έν…”κ΄€κ΄‘ μ‚°μ—…μ˜ 미래λ₯Ό μ΄λŒμ–΄κ°ˆ 인재 μ–‘μ„±μ†Œ 🌟

ν•œκ΅­ν˜Έν…”κ΄€κ΄‘κ³ λ“±ν•™κ΅λŠ” 좩청뢁도 단양ꡰ 단성면 λΆν•˜λ¦¬μ— μœ„μΉ˜ν•œ 곡립 νŠΉμ„±ν™” κ³ λ“±ν•™κ΅μž…λ‹ˆλ‹€. μΆ©μ²­Β·κ°•μ›κΆŒμ—μ„œ μœ μΌν•˜κ²Œ μ „κ΅­ λ‹¨μœ„λ‘œ 학생을 λͺ¨μ§‘ν•˜λŠ” 곡립 κΈ°μˆ™ν˜• 관광·쑰리 νŠΉμ„±ν™” κ³ λ“±ν•™κ΅λ‘œ, 21μ„ΈκΈ° ν˜Έν…”Β·κ΄€κ΄‘ λΆ„μ•Όμ˜ κΈ€λ‘œλ²Œ 인재 양성을 λͺ©ν‘œλ‘œ ν•˜κ³  μžˆμ–΄μš”.[1][6]

이 ν•™κ΅λŠ” νŠΉν™”λœ κ΅μœ‘κ³Όμ •κ³Ό μ‚°Β·ν•™Β·κ΄€ ν˜‘λ ₯ 체제λ₯Ό λ°”νƒ•μœΌλ‘œ ν˜Έν…”Β·κ΄€κ΄‘ μ‚°μ—… λ°œμ „μ— ν•„μš”ν•œ 전문지식과 싀무λŠ₯λ ₯을 κ²ΈλΉ„ν•œ 인재λ₯Ό μ–‘μ„±ν•˜λŠ” μš”λžŒμ΄ 되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[6] ν˜Έν…”, κ΄€κ΄‘, 쑰리 뢄야에 관심 μžˆλŠ” 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 싀무 μ€‘μ‹¬μ˜ κ΅μœ‘μ„ μ œκ³΅ν•˜μ—¬ μ‘Έμ—… ν›„ λ°”λ‘œ ν˜„μž₯μ—μ„œ ν™œμ•½ν•  수 μžˆλŠ” μ „λ¬Έκ°€λ‘œ μ„±μž₯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돕고 있죠.

특히 μš”μ¦˜μ²˜λŸΌ κ²½ν—˜κ³Ό μ²΄ν—˜μ„ μ€‘μ‹œν•˜λŠ” μ‹œλŒ€μ— ν˜Έν…”κ΄€κ΄‘ 산업은 κ³ λΆ€κ°€κ°€μΉ˜ μ‚°μ—…μœΌλ‘œ μ£Όλͺ©λ°›κ³  μžˆμ–΄μš”. μ„Έμ’…λŒ€ν•™κ΅ ν˜Έν…”κ΄€κ΄‘κ²½μ˜ν•™κ³Όμ—μ„œλ„ "ν˜Έν…”κ΄€κ΄‘ 산업은 κ³ λΆ€κ°€κ°€μΉ˜ μ‚°μ—…μœΌλ‘œ, 이 뢄야에 ν•„μš”ν•œ μ „λ¬Έμ„±κ³Ό 싀무 κΈ°μˆ μ„ κ°–μΆ˜ μ „λ¬Έ 리더λ₯Ό κ΅μœ‘ν•œλ‹€"κ³  κ°•μ‘°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[5] 이런 μ‹œλŒ€μ  μš”κ΅¬μ— 맞좰 ν•œκ΅­ν˜Έν…”κ΄€κ΄‘κ³ λ“±ν•™κ΅λŠ” 싀무 μ€‘μ‹¬μ˜ νŠΉμ„±ν™” κ΅μœ‘μ„ 톡해 ν•™μƒλ“€μ˜ 미래λ₯Ό μ€€λΉ„ν•˜κ³  μžˆλŠ” 것이죠.

역사와 전톡을 μžλž‘ν•˜λŠ” ν•œκ΅­ν˜Έν…”κ΄€κ΄‘κ³ λ“±ν•™κ΅ πŸ“š

ν•œκ΅­ν˜Έν…”κ΄€κ΄‘κ³ λ“±ν•™κ΅μ˜ μ—­μ‚¬λŠ” κ½€ κΉŠμŠ΅λ‹ˆλ‹€. 1945λ…„ 5μ›” 1일 λ‹¨μ–‘κ³΅μ—…μ€‘ν•™κ΅λ‘œ 섀립 인가λ₯Ό 받은 ν›„, 1952λ…„ 5μ›” 22일에 λ‹¨μ–‘κ³΅μ—…κ³ λ“±ν•™κ΅λ‘œ μΈκ°€λ°›μ•˜μ–΄μš”. μ΄ˆκΈ°μ—λŠ” κ΄‘μ‚°κ³Ό 1ν•™κΈ‰μœΌλ‘œ μ‹œμž‘ν–ˆμ§€λ§Œ, μ‹œλŒ€μ˜ 변화에 따라 학ꡐ도 λ³€ν™”ν•΄μ™”μŠ΅λ‹ˆλ‹€.[1]

μ£Όμš” μ—°ν˜μ„ μ‚΄νŽ΄λ³΄λ©΄:

  • 1945λ…„ 5μ›” 1일: 단양곡업쀑학ꡐ 섀립인가
  • 1952λ…„ 5μ›” 22일: λ‹¨μ–‘κ³΅μ—…κ³ λ“±ν•™κ΅λ‘œ 인가(κ΄‘μ‚°κ³Ό 1ν•™κΈ‰)
  • 1959λ…„ 4μ›” 1일: μ—¬μž 인문계 μ„€μΉ˜(κ°€μ •κ³Ό)
  • 1987λ…„ 12μ›” 18일: κΈ°μˆ™μ‚¬ 쀀곡
  • 2013λ…„ 3μ›” 1일: ν•œκ΅­ν˜Έν…”κ΄€κ΄‘κ³ λ“±ν•™κ΅λ‘œ ꡐλͺ… λ³€κ²½ (ν˜Έν…”μ™Έμ‹μ‘°λ¦¬κ³Ό 1ν•™κΈ‰, κ΄€κ΄‘λΉ„μ¦ˆλ‹ˆμŠ€κ³Ό 1ν•™κΈ‰)
  • 2024λ…„ 1μ›” 10일: 제70회 μ‘Έμ—…(쑸업생 64λͺ…)
  • 2024λ…„ 3μ›” 4일: μ‹ μž…μƒ 59λͺ… μž…ν•™(κ΄€κ΄‘λΉ„μ¦ˆλ‹ˆμŠ€κ³Ό 2ν•™κΈ‰ 39λͺ…, ν˜Έν…”μ™Έμ‹μ‘°λ¦¬κ³Ό 1ν•™κΈ‰ 20λͺ…)
  • 2024λ…„ 9μ›” 1일: 제34λŒ€ κΉ€μ§„μˆ˜ ꡐμž₯ λΆ€μž„[1]

특히 μ£Όλͺ©ν•  λ§Œν•œ 것은 2013년에 λ‹¨μ–‘κ³΅μ—…κ³ λ“±ν•™κ΅μ—μ„œ ν•œκ΅­ν˜Έν…”κ΄€κ΄‘κ³ λ“±ν•™κ΅λ‘œ ꡐλͺ…을 λ³€κ²½ν•˜λ©΄μ„œ ν˜Έν…”μ™Έμ‹μ‘°λ¦¬κ³Όμ™€ κ΄€κ΄‘λΉ„μ¦ˆλ‹ˆμŠ€κ³Όλ₯Ό μ‹ μ„€ν•œ μ μž…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μ‚°μ—… ꡬ쑰의 변화와 미래 직업 전망을 κ³ λ €ν•œ λ³€ν™”μ˜€μœΌλ©°, 이후 ν•™κ΅λŠ” ν˜Έν…”κ΄€κ΄‘ λΆ„μ•Όμ˜ νŠΉμ„±ν™” κ³ λ“±ν•™κ΅λ‘œ μžλ¦¬λ§€κΉ€ν•˜κ²Œ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ν˜„μž¬ 이 ν•™κ΅λŠ” λ§€λ…„ 3μ›” μ‹ μž…μƒμ„ λͺ¨μ§‘ν•˜κ³  있으며, 2025학년도 μ‹ μž…μƒ μ›μ„œμ ‘μˆ˜λŠ” 2025λ…„ 3μ›” 21μΌκΉŒμ§€ 진행될 μ˜ˆμ •μ΄λΌ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[3] ν˜Έν…”κ΄€κ΄‘ 뢄야에 관심 μžˆλŠ” μ€‘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 쒋은 κΈ°νšŒκ°€ 될 것 κ°™λ„€μš”! 😊

 

λ°˜μ‘ν˜•

νŠΉμ„±ν™”λœ ν•™κ³Ό ꡬ성과 ꡐ윑 ν”„λ‘œκ·Έλž¨ πŸ“‹

ν•œκ΅­ν˜Έν…”κ΄€κ΄‘κ³ λ“±ν•™κ΅λŠ” 크게 두 개의 ν•™κ³Όλ‘œ κ΅¬μ„±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:

1. κ΄€κ΄‘λΉ„μ¦ˆλ‹ˆμŠ€κ³Ό 🏨✈️

κ΄€κ΄‘λΉ„μ¦ˆλ‹ˆμŠ€κ³Όμ—μ„œλŠ” ν˜Έν…”λ¦¬μ–΄, 항곡사, 바텐더, λ°”λ¦¬μŠ€νƒ€ λ“± μ„œλΉ„μŠ€ μ‚°μ—…μ˜ μ „λ¬Έκ°€λ₯Ό μ–‘μ„±ν•©λ‹ˆλ‹€.[4] 이 ν•™κ³Όμ—μ„œλŠ” κ΄€κ΄‘ 산업에 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Ή„μŠ€ λ§ˆμΈλ“œμ™€ μ „λ¬Έ 지식, μ™Έκ΅­μ–΄ λŠ₯λ ₯ 등을 배울 수 μžˆμ–΄μš”. 특히 싀무 μ€‘μ‹¬μ˜ κ΅μœ‘μ„ 톡해 μ‘Έμ—… ν›„ λ°”λ‘œ ν˜„μž₯μ—μ„œ ν™œμ•½ν•  수 μžˆλŠ” μ—­λŸ‰μ„ ν‚€μšΈ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£Όμš” ꡐ윑 λ‚΄μš©:

  • ν˜Έν…” μ„œλΉ„μŠ€ 및 운영 관리
  • κ΄€κ΄‘ λΉ„μ¦ˆλ‹ˆμŠ€ 싀무
  • 항곡 μ„œλΉ„μŠ€
  • λ°”λ¦¬μŠ€νƒ€ 및 바텐더 μ‹€μŠ΅
  • μ™Έκ΅­μ–΄ ꡐ윑(μ˜μ–΄, 쀑ꡭ어, 일본어 λ“±)
  • μ„œλΉ„μŠ€ λ§€λ„ˆ 및 고객 μ‘λŒ€ 기술

2. ν˜Έν…”μ™Έμ‹μ‘°λ¦¬κ³Ό πŸ‘¨β€πŸ³πŸ°

ν˜Έν…”μ™Έμ‹μ‘°λ¦¬κ³Όμ—μ„œλŠ” ν•œμ‹, 쀑식, 양식, 제과, 제빡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μš”λ¦¬ λΆ„μ•Όμ˜ μ „λ¬Έκ°€λ₯Ό μ–‘μ„±ν•©λ‹ˆλ‹€.[4] 이 ν•™κ³Όμ—μ„œλŠ” 쑰리 이둠과 μ‹€μŠ΅μ„ 톡해 ν˜Έν…”, λ ˆμŠ€ν† λž‘, 베이컀리 λ“±μ—μ„œ ν™œμ•½ν•  수 μžˆλŠ” 쑰리사와 νŒŒν‹°μ…°λ₯Ό λ°°μΆœν•˜κ³  μžˆμ–΄μš”.

μ£Όμš” ꡐ윑 λ‚΄μš©:

  • ν•œμ‹, 쀑식, 양식 쑰리 μ‹€μŠ΅
  • 제과 제빡 μ‹€μŠ΅
  • μ‹ν’ˆ μœ„μƒ 및 μ˜μ–‘ν•™
  • 메뉴 개발 및 μ‹μž¬λ£Œ 관리
  • 쑰리 기술 및 ν”Œλ ˆμ΄νŒ…
  • 외식 μ‚°μ—… 경영 기초

두 ν•™κ³Ό λͺ¨λ‘ 이둠 ꡐ윑뿐만 μ•„λ‹ˆλΌ 싀무 μ€‘μ‹¬μ˜ κ΅μœ‘μ„ 톡해 학생듀이 ν˜„μž₯μ—μ„œ ν•„μš”λ‘œ ν•˜λŠ” μ‹€μ§ˆμ μΈ 기술과 지식을 μŠ΅λ“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컀리큘럼이 κ΅¬μ„±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 μ‚°μ—…μ²΄μ™€μ˜ 연계λ₯Ό 톡해 ν˜„μž₯ μ‹€μŠ΅ 기회λ₯Ό μ œκ³΅ν•˜μ—¬ ν•™μƒλ“€μ˜ 싀무 λŠ₯λ ₯을 ν–₯μƒμ‹œν‚€κ³  μžˆμ–΄μš”.

μ „κ΅­ λ‹¨μœ„ λͺ¨μ§‘, 곡립 κΈ°μˆ™ν˜• νŠΉμ„±ν™”κ³ μ˜ μž₯점 🏫

ν•œκ΅­ν˜Έν…”κ΄€κ΄‘κ³ λ“±ν•™κ΅λŠ” μΆ©μ²­Β·κ°•μ›κΆŒ 유일의 μ „κ΅­ λ‹¨μœ„ λͺ¨μ§‘, 곡립 κΈ°μˆ™ν˜• 관광·쑰리 νŠΉμ„±ν™” κ³ λ“±ν•™κ΅λΌλŠ” νŠΉμ§•μ„ κ°€μ§€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[6] 이런 νŠΉμ„±μ€ 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 μ—¬λŸ¬ κ°€μ§€ μž₯점을 μ œκ³΅ν•˜λŠ”λ°μš”, μ–΄λ–€ μž₯점듀이 μžˆλŠ”μ§€ μ‚΄νŽ΄λ³΄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1. μ „κ΅­ λ‹¨μœ„ λͺ¨μ§‘μ˜ μž₯점 πŸ‡°πŸ‡·

μ „κ΅­ κ°μ§€μ—μ„œ ν˜Έν…”κ΄€κ΄‘ 뢄야에 관심과 열정을 κ°€μ§„ 학생듀이 λͺ¨μ—¬λ“€κΈ° λ•Œλ¬Έμ— λ‹€μ–‘ν•œ λ°°κ²½κ³Ό λ¬Έν™”λ₯Ό κ°€μ§„ μΉœκ΅¬λ“€κ³Ό ꡐλ₯˜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μ„œλΉ„μŠ€ μ‚°μ—…μ—μ„œ μ€‘μš”ν•œ 닀양성에 λŒ€ν•œ 이해와 적응λ ₯을 ν‚€μš°λŠ” 데 도움이 λ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 μ „κ΅­ κ°μ§€μ˜ μš°μˆ˜ν•œ μΈμž¬λ“€μ΄ λͺ¨μ΄κΈ° λ•Œλ¬Έμ— 경쟁λ ₯ μžˆλŠ” ꡐ윑 ν™˜κ²½μ΄ μ‘°μ„±λ©λ‹ˆλ‹€.

2. 곡립 κΈ°μˆ™ν˜• ν•™κ΅μ˜ μž₯점 🏠

곡립 학ꡐ이기 λ•Œλ¬Έμ— μƒλŒ€μ μœΌλ‘œ μ €λ ΄ν•œ ν•™λΉ„λ‘œ 질 높은 νŠΉμ„±ν™” κ΅μœ‘μ„ 받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 κΈ°μˆ™μ‚¬κ°€ μžˆμ–΄ μ›κ±°λ¦¬μ—μ„œ μ˜€λŠ” 학생듀도 μ•ˆμ •μ μΈ μ£Όκ±° ν™˜κ²½μ—μ„œ 학업에 집쀑할 수 μžˆμ–΄μš”. 1987년에 κΈ°μˆ™μ‚¬κ°€ μ€€κ³΅λ˜μ–΄[1] 였랜 κΈ°κ°„ λ™μ•ˆ 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 μ•ˆμ •μ μΈ μ£Όκ±° ν™˜κ²½μ„ μ œκ³΅ν•΄μ™”μŠ΅λ‹ˆλ‹€.

κΈ°μˆ™μ‚¬ μƒν™œμ€ λ‹¨μˆœνžˆ μˆ™μ‹μ„ ν•΄κ²°ν•˜λŠ” 것을 λ„˜μ–΄ 곡동체 μƒν™œμ„ ν†΅ν•œ μ‚¬νšŒμ„± λ°œλ‹¬, 자기 관리 λŠ₯λ ₯ ν–₯상, 그리고 ν˜Έν…” μ„œλΉ„μŠ€ μ‚°μ—…μ—μ„œ μ€‘μš”ν•œ 규율과 μ˜ˆμ ˆμ„ 배울 수 μžˆλŠ” 쒋은 κΈ°νšŒκ°€ λ©λ‹ˆλ‹€.

3. νŠΉμ„±ν™” ꡐ윑의 μž₯점 πŸ“š

ν˜Έν…”κ΄€κ΄‘ 뢄야에 νŠΉν™”λœ ꡐ윑 과정을 톡해 일반 κ³ λ“±ν•™κ΅μ—μ„œλŠ” 배울 수 μ—†λŠ” μ „λ¬Έ 지식과 κΈ°μˆ μ„ μŠ΅λ“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‚°μ—…μ²΄μ™€μ˜ 연계λ₯Ό ν†΅ν•œ ν˜„μž₯ μ‹€μŠ΅, μ „λ¬Έκ°€ νŠΉκ°•, 자격증 취득 지원 λ“± 싀무 μ€‘μ‹¬μ˜ ꡐ윑이 μ΄λ£¨μ–΄μ§‘λ‹ˆλ‹€.

특히 μ„Έμ’…λŒ€ν•™κ΅ ν˜Έν…”κ΄€κ΄‘κ²½μ˜ν•™κ³Όμ—μ„œ κ°•μ‘°ν•˜λŠ” κ²ƒμ²˜λŸΌ "ν˜Έν…”κ΄€κ΄‘ 산업은 κ³ λΆ€κ°€κ°€μΉ˜ μ‚°μ—…μœΌλ‘œ, 이 뢄야에 ν•„μš”ν•œ μ „λ¬Έμ„±κ³Ό 싀무 κΈ°μˆ μ„ κ°–μΆ˜ μ „λ¬Έ 리더 ꡐ윑"[5]이 μ€‘μš”ν•œλ°, ν•œκ΅­ν˜Έν…”κ΄€κ΄‘κ³ λ“±ν•™κ΅λŠ” μ΄λŸ¬ν•œ ꡐ윑 철학을 λ°”νƒ•μœΌλ‘œ 학생듀을 미래의 ν˜Έν…”κ΄€κ΄‘ μ‚°μ—… λ¦¬λ”λ‘œ μ–‘μ„±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‘Έμ—… ν›„ μ§„λ‘œμ™€ μ·¨μ—… 전망 πŸš€

ν•œκ΅­ν˜Έν…”κ΄€κ΄‘κ³ λ“±ν•™κ΅λ₯Ό μ‘Έμ—…ν•œ 학생듀은 λ‹€μ–‘ν•œ μ§„λ‘œλ₯Ό 선택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취업을 μ›ν•˜λŠ” 학생듀은 ν˜Έν…”, 리쑰트, λ ˆμŠ€ν† λž‘, 항곡사, 여행사, μΉ΄μ§€λ…Έ, ν…Œλ§ˆνŒŒν¬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λΆ„μ•Όλ‘œ μ§„μΆœν•  수 있으며, 진학을 μ›ν•˜λŠ” 학생듀은 κ΄€λ ¨ μ „κ³΅μ˜ λŒ€ν•™μ— μ§„ν•™ν•˜μ—¬ 더 깊이 μžˆλŠ” 곡뢀λ₯Ό ν•  μˆ˜λ„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1. μ·¨μ—… λΆ„μ•Ό πŸ’Ό

μ„Έμ’…λŒ€ν•™κ΅ ν˜Έν…”κ΄€κ΄‘κ²½μ˜ν•™κ³Όμ˜ 쑸업생듀이 μ§„μΆœν•˜λŠ” λΆ„μ•Όλ₯Ό μ°Έκ³ ν•˜λ©΄, ν˜Έν…”κ΄€κ΄‘ μ „κ³΅μžλ“€μ€ "ν˜Έν…” 및 리쑰트, 여행사, 항곡사, λ ˆμŠ€ν† λž‘, μΉ΄μ§€λ…Έ, ν…Œλ§ˆνŒŒν¬, λ ˆμ € νšŒμ‚¬, 심지어 μ •λΆ€ κΈ°κ΄€"[2]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λΆ„μ•Όλ‘œ μ§„μΆœ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ν•œκ΅­ν˜Έν…”κ΄€κ΄‘κ³ λ“±ν•™κ΅ 쑸업생듀도 이와 μœ μ‚¬ν•œ μ§„λ‘œλ₯Ό 선택할 수 μžˆμ„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ꡬ체적인 직업ꡰ:

  • ν˜Έν…”λ¦¬μ–΄: ν”„λ‘ νŠΈ 데슀크, μ»¨μ‹œμ–΄μ§€, 객싀 관리 λ“±
  • 쑰리사: ν˜Έν…”, λ ˆμŠ€ν† λž‘, 케이터링 μ„œλΉ„μŠ€ λ“±
  • μ œκ³Όμ œλΉ΅μ‚¬: ν˜Έν…” 베이컀리, λ””μ €νŠΈ 카페 λ“±
  • λ°”λ¦¬μŠ€νƒ€/바텐더: ν˜Έν…” λΌμš΄μ§€, λ°”, 카페 λ“±
  • 항곡 μ„œλΉ„μŠ€: 항곡사 μŠΉλ¬΄μ›, 지상직 λ“±
  • μ—¬ν–‰ μƒν’ˆ 기획자: 여행사, κ΄€κ΄‘ μƒν’ˆ 개발 λ“±
  • μΉ΄μ§€λ…Έ λ”œλŸ¬: μΉ΄μ§€λ…Έ, 볡합 리쑰트 λ“±

2. μ§„ν•™ μ˜΅μ…˜ πŸŽ“

더 깊이 μžˆλŠ” 곡뢀λ₯Ό μ›ν•˜λŠ” 학생듀은 λŒ€ν•™μ— μ§„ν•™ν•˜μ—¬ ν˜Έν…”κ²½μ˜ν•™, κ΄€κ΄‘κ²½μ˜ν•™, 쑰리과학, μ™Έμ‹κ²½μ˜ν•™ 등을 전곡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„Έμ’…λŒ€ν•™κ΅, κ²½ν¬λŒ€ν•™κ΅ λ“± ν˜Έν…”κ΄€κ΄‘ 뢄야에 강점을 κ°€μ§„ λŒ€ν•™λ“€μ΄ 있으며, ν•΄μ™Έ μœ ν•™λ„ 쒋은 선택지가 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특히 ν•œκ΅­ν˜Έν…”κ΄€κ΄‘μ‹€μš©μ „λ¬Έν•™κ΅μ™€ 같은 μ „λ¬Έν•™κ΅λ‚˜, 뢀산관광고등학ꡐ와 μŠ€μœ„μŠ€ HTMi κ°„μ˜ ν˜‘μ•½μ²˜λŸΌ[7] ν•΄μ™Έ ν˜Έν…”κ΄€κ΄‘ κ΅μœ‘κΈ°κ΄€κ³Όμ˜ 연계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„ 톡해 ꡭ제적인 κ²½ν—˜μ„ μŒ“μ„ μˆ˜λ„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3. μ·¨μ—… 전망 πŸ“ˆ

특히 μ½”λ‘œλ‚˜19 이후 회볡되고 μžˆλŠ” κ΄€κ΄‘ μ‚°μ—…κ³Ό ν•¨κ»˜ ν˜Έν…”, 외식, κ΄€κ΄‘ λΆ„μ•Όμ˜ 인λ ₯ μˆ˜μš”λŠ” κ³„μ†ν•΄μ„œ 증가할 κ²ƒμœΌλ‘œ μ˜ˆμƒλ©λ‹ˆλ‹€. ν•œκ΅­κ΄€κ΄‘κ³΅μ‚¬μ˜ 데이터에 λ”°λ₯΄λ©΄, 2023λ…„ 외ꡭ인 관광객 μˆ˜λŠ” μ „λ…„ λŒ€λΉ„ 크게 μ¦κ°€ν–ˆμœΌλ©°, μ΄λŸ¬ν•œ μΆ”μ„ΈλŠ” μ•žμœΌλ‘œλ„ 계속될 κ²ƒμœΌλ‘œ λ³΄μž…λ‹ˆλ‹€.

λ˜ν•œ κ΅­λ‚΄ μ—¬ν–‰κ³Ό ν˜ΈμΊ‰μŠ€(ν˜Έν…”+λ°”μΊ‰μŠ€)의 인기가 λ†’μ•„μ§€λ©΄μ„œ κ΅­λ‚΄ ν˜Έν…”κ³Ό 리쑰트의 μˆ˜μš”λ„ μ¦κ°€ν•˜κ³  μžˆμ–΄μš”. 이에 따라 ν˜Έν…”κ΄€κ΄‘ λΆ„μ•Όμ˜ μ „λ¬Έ 인λ ₯에 λŒ€ν•œ μˆ˜μš”λ„ ν•¨κ»˜ λŠ˜μ–΄λ‚  κ²ƒμœΌλ‘œ μ „λ§λ©λ‹ˆλ‹€. 특히 μ™Έκ΅­μ–΄ λŠ₯λ ₯κ³Ό μ„œλΉ„μŠ€ λ§ˆμΈλ“œλ₯Ό κ°–μΆ˜ 인재, 그리고 λ‹€μ–‘ν•œ μš”λ¦¬ κΈ°μˆ μ„ λ³΄μœ ν•œ 쑰리사에 λŒ€ν•œ μˆ˜μš”κ°€ λ†’μ•„μ§ˆ κ²ƒμœΌλ‘œ μ˜ˆμƒλ©λ‹ˆλ‹€.

미래λ₯Ό μ€€λΉ„ν•˜λŠ” ν˜Έν…”κ΄€κ΄‘ 인재의 μš”λžŒ 🌈

ν•œκ΅­ν˜Έν…”κ΄€κ΄‘κ³ λ“±ν•™κ΅λŠ” ν˜Έν…”κ΄€κ΄‘ μ‚°μ—…μ˜ 미래λ₯Ό μ΄λŒμ–΄κ°ˆ 인재λ₯Ό μ–‘μ„±ν•˜λŠ” κ΅μœ‘κΈ°κ΄€μœΌλ‘œμ„œ μ€‘μš”ν•œ 역할을 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 „κ΅­ λ‹¨μœ„ λͺ¨μ§‘, 곡립 κΈ°μˆ™ν˜• νŠΉμ„±ν™”κ³ λΌλŠ” νŠΉμ„±μ„ λ°”νƒ•μœΌλ‘œ 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 μ–‘μ§ˆμ˜ ꡐ윑과 λ‹€μ–‘ν•œ 기회λ₯Ό μ œκ³΅ν•˜κ³  μžˆμ–΄μš”.

ν˜Έν…”κ΄€κ΄‘ 뢄야에 관심이 μžˆλŠ” 쀑학생이라면, 2025학년도 μ‹ μž…μƒ λͺ¨μ§‘에 μ£Όλͺ©ν•΄λ³΄μ„Έμš”! 🎯 κ΄€κ΄‘λΉ„μ¦ˆλ‹ˆμŠ€κ³Όμ™€ ν˜Έν…”μ™Έμ‹μ‘°λ¦¬κ³Ό 쀑 μžμ‹ μ˜ 적성과 관심에 λ§žλŠ” ν•™κ³Όλ₯Ό μ„ νƒν•˜μ—¬ 미래의 ν˜Έν…”λ¦¬μ–΄, 쑰리사, λ°”λ¦¬μŠ€νƒ€, 항곡 μ„œλΉ„μŠ€ μ „λ¬Έκ°€ λ“±μœΌλ‘œ μ„±μž₯ν•  수 μžˆλŠ” 기회λ₯Ό μž‘μ„ 수 μžˆμ„ κ±°μ˜ˆμš”.

ν˜Έν…”κ΄€κ΄‘ 산업은 μ•žμœΌλ‘œλ„ κ³„μ†ν•΄μ„œ μ„±μž₯ν•  것이며, 이 λΆ„μ•Όμ˜ μ „λ¬Έ 인λ ₯에 λŒ€ν•œ μˆ˜μš”λ„ ν•¨κ»˜ 증가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ν•œκ΅­ν˜Έν…”κ΄€κ΄‘κ³ λ“±ν•™κ΅μ—μ„œμ˜ κ΅μœ‘μ€ μ΄λŸ¬ν•œ 미래λ₯Ό μ€€λΉ„ν•˜λŠ” 데 μžˆμ–΄ νƒ„νƒ„ν•œ 기반이 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μ—¬λŸ¬λΆ„μ˜ 밝은 미래λ₯Ό μ‘μ›ν•©λ‹ˆλ‹€! 🌟

λ°˜μ‘ν˜•